학과소개

학과장인사말

안녕하세요?

광운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찾아 주신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전자공학과는 1934년 광운학원 설립이후 광운대학교의 대표 학과로서 지난 78년 동안 대한민국 전자공학 발전의 선구자적이고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2014년 현재, 저희 학과는 18명의 교수진, 660여명의 학부생, 70여명의 대학원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희 학과에서는 "창의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엔지니어"를 배출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하여, 통신 및 신호처리, 초고주파 및 RF, 광통신 및 광소자, 차세대 반도체 및 바이오 전자분야에 필요한 인력을 공급하기 위하여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교육과 선도적인 연구를 수행해 오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2004년부터 공학교육인증(ABEEK)을 통해 인증된 충실한 전공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삼성전자와 삼성탤런트프로그램(STP), S/W 전공자 과정(SST), LG전자와 고용계약형 교육프로그램 등을 체결하여 실무형 공학인재 교육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학과 교수진은 Brain Korea(BK21) 2단계 사업, 국가지정연구실, 정보통신대학연구센터(ITRC), 교육특성화사업, 교육과학 기술부 우수연구센터 (ERC) 사업 등의 대형국책사업 수주를 비롯하여 기업체 및 정부가 지원하는 수많은 연구사업에 참여하여 국제적으로 탁월한 연구실적을 내는 등 세계적인 연구역량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우수한 교육과 연구를 통해 길러진 우리 학과의 졸업생들은 국내외의 유수기업 및 기관에서 전자공학 기술 및 산업 발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광운대학교 전자공학과는 앞으로도 타 산업, 기술, 학문과도 융합하는 연구 및 교육을 확대하여, 시대의 흐름에 따라 요구되는 차세대 공학기술 뿐만아니라 올바른 윤리관과 인간미를 갖춘 양질의 엔지니어를 배출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광운대학교 전자공학과 학과장